지도사님들 노고 많으십니다.
경찰서 지도점검 기간이 다가옴에 따라, 지도사님들의 노고가 많으실줄을 압니다.
아시다시피, 경비원 배치폐지신고는 지도점검 시 최우선으로 점검되는 사항입니다. 제가 일하는 회사는 이전에 여러 방법으로 경비원 배치 및 폐지신고를 하다가, 작년부터는 "경찰청 민원포털" 만 이용하고 있습니다.
경비협회에 회원 가입이 되어있는 업체들은 경비협회 사이트를 통해 배치 폐지도 가능하고, 각 경찰서 이메일이나 팩스 등으로 배치폐지도 가능한데.... 드물게 이메일 주소를 잘 못 입력하거나, 담당 경찰관이 교육 또는 휴가를 가능 등의 장기 공석일 경우 이메일 신고는 좀 늦어지는 수가 있었습니다. 업체에서 보낸 내역을 일일이 캡쳐하거나 저장해 두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구요... 팩스는 보낸 후 반드시 수신 확인 전화를 해야 하는데, 이 또한 번거롭기는 마찬가지입니다.
그래서, 지금 일하는 회사는 100% 경찰청 민원포털을 통해 배치 및 폐지를 하고 있습니다. 각 경찰서에서 회사가 보낸 신고서를 접수했는지 확인도 가능할 뿐만 하니라, 신고 결과를 보관하기도 비교적 쉬운것 같습니다.
로그인 할 때 지도사님 (경비지도사가 아니어도 가능합니다.) 개인의 금융인증서(구, 공인인증서)가 필요합니다.
혹시라도 아직 사용 안 해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올려봅니다.
미세먼지 다들 조심하시고 다가오는 지도점검 모두 잘 대비하시기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